![]() |
![]() |
![]() |
부기가 적고 절개로 인한 흉터가 별로 남지 않기 때문에 최근 많이 시행하는 방법입니다.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많지 않은 눈을 가진 분이 자연스런 쌍꺼풀을 원할 때 적당하며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세 군데의 작은 구멍을 내어 피부와 눈뜨는 근육을 연결하여 쌍꺼풀을 만들게 됩니다.
수술이 매우 간단하여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, 재수술이 어렵지 않으며, 수술 후 부기나 멍이 절개법에 비하여 매우 적습니다. 절개법에 비하여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가 다소 많은 것과 흔히 세 군데의 고정으로 눈을 감았을 때 고정부위만 볼록 튀어나오는 봉입낭과 눈을 뜰 때 고정부위가 과도하게 치켜 뜨여지는 단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매몰법으로 시술을 하더라도 실밥이 풀리거나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.
대개 이 시술을 하게 되면 시간이 흘러서 눈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눈꺼풀의 노화현상이 생기면서 눈이 처지면 쌍꺼풀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이것이 실밥이 풀리는 경우는 아닙니다. 이런 경우에 재수술을 받으면 되므로 별다른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.
눈꺼풀 위에 원하는 높이와 모양대로 선을 그린 후에 선을 따라서 절개한 후 피부, 근육, 지방, 결합조직을 필요한 만큼 제거하고 조정해서 피부가 두껍거나 처진 경우, 지방이 많은 경우, 매몰법으로 자주 풀린 경우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며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한 뒤 필요에 따라 피부, 지방, 비대해진 눈의 근육 등을 조절해 준 후 피부를 눈 뜨는 근육에 연결하여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법입니다.
피부나 근육에는 문제가 없으면서 지방이 약간 있는 경우에 지방만을 일부 제거하기 위해 택하는 수술 방법입니다. 절개법과 매몰법의 절충형으로 두 수술의 장.단점을 보완한 수술입니다.